갱신형 보험의 장점 두 가지

갱신형, 비갱신형 등 보험용어는 알 것 같으면서 헷갈리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갱신형 암보험의 장점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갱신형 암보험의 장점 두 가지


    갱신형과 비갱신형 차이

    갱신형 보험은 가입자의 나이와 성별, 직업 등을 기준으로 보험사의 손해율을 적용해 보험료가 산출이 되고, 1년/3년 등 일정 기간마다 계약이 갱신되며 그 때마다 보험료가 재산출 되는 약정을 말합니다.

    비갱신형은 갱신형과 달리 처음 보험료 그대로 만기까지 가져갈 수 있는 보험을 말합니다. 비갱신형 보험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에서 보다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갱신형 암보험, 태아보험(어린이보험)의 장점

    흔히 갱신형 암보험은 보험료가 계속 높아질 수 있다는 단점으로 꺼려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시는데요. 갱신형 보험의 이러한 단점을 극복할만한 장점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같은 보장이라도 초기 보험료는 확실히 저렴

    갱신형 보험은 갱신주기에 따라 보험료를 재산정하기 때문에 가입자 본인이 젊고 보험사의 손해율을 기준으로 낮은 직업과 성별이라면 초기 보험료를 저렴하게 납입하면서 보장내용은 그대로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 후 높은 보장을 받기에는 갱신형 보험이 가입자에게 유리할 수 있습니다.


    태아, 어린이보험은 갱신형이 유리

    태아보험, 어린이보험 등 영유아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보험의 경우에는 초기 보험료보다 갱신할 때의 보험료가 더 낮아질 수 있습니다.

    영유아 및 어린이 때보다 초등학생, 중학생 등 점점 커갈수록 아주 어릴 때의 건강상 리스크가 줄어들기 때문에 갱신형 보험이 보험료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갱신형과 비갱신형 고민된다면?

    비갱신형의 경우 보험을 처음 가입하는 갱신형 보험보다는 초기 보험료가 높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질병이나 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30대, 40대에서도 보험료가 유지되기 때문에 재정상태를 계속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갱신형의 경우 특정 시기에 특정 보장을 받고 싶을 경우 저렴한 초기보험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암보험의 경우 면책기간 등 일정시기가 지나야 보장받을 수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가입 전 이런 부분을 미리 확인하시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지금까지 Perfect QnA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