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갱신보험료 미리 조회(계산) 할 수 있는 방법


자동차보험료는 보험사마다 다르고 운전자의 사고 이력, 자동차 종류, 차량가액 등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갱신 시점에 다이렉트 보험 등을 통해 갱신보험료를 미리 알아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갱신보험료 미리 계산 할 수 있는 방법


    자동차보험 갱신보험료 조회 시점

    자동차보험료이 계산되는 요인은 운전자의 자동차보험 가입경력, 할인 및 할증 등 요율 정보 등이 필요합니다. 할인 및 할증 등 요율 정보는 보험개발원으로부터 확인이 이루어지며, 통상적으로 만기일로부터 30일에서 45일 전부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동차보험 다이렉트로 보험료 조회해도 될까?

    과거에는 방문이나 전화 등으로만 자동차보험 가입이 가능했으나, 인터넷의 발달로 손쉽게 온라인을 통해 보험료 조회 및 가입이 가능합니다. 심지어 모바일로도 자동차보험 등을 가입할 수 있으니 세상 편리해짐을 느낍니다.

    자동차보험 가입을 위해 다이렉트(온라인)을 통한 보험료 조회는 신용점수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여러 자동차보험 회사의 다이렉트 보험료 조회를 통해 보험료 비교를 해볼 수 있습니다. 

    각 보험사마다 하나하나 들어가 확인하기 귀찮은 분들은 손해보험협회와 생명보험협회에서 2015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보험다모아'에서 자동차보험 뿐만아니라 운전자보험, 여행자보험 등을 한 눈에 보기 좋게 비교해 보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료 조회 할 때 개인정보 필요할까?

    정확한 자동차보험료를 조회(계산) 해보기 위해서는 가입하고자 하는 사람의 자동차보험 가입경력과 할인 및 할증 요인 등을 보험개발원으로부터 조회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본인인증이 꼭 필요합니다.

    본인인증을 위해서는 휴대폰, 공인인증서, 신용카드 중 하나는 반드시 필요하며, 자동차의 차량번호나 차량명, 연식, 모델 등 상세정보를 알아두셔야 합니다. 또한 최근 특약 할인이 많아졌기 때문에 블랙박스 설치 여부, 자녀 할인 가능 여부, 주행거리특약 가입을 위한 최근 총 주행거리 계기판 사진, T맵 운전자점수 등을 미리 확인해둔다면 보다 정확한 보험료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한편 차량을 새로 구입해 신차에 대해 자동차보험을 가입해야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딜러를 통해 보험 가입도 할 수 있지만 다이렉트로 가입할 경우 가입자 상황에 따라 적게는 10만원, 많게는 20만원 정도 보험료에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다이렉트 보험 가입을 적극적으로 고민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신차는 아직 차량번호가 나오지 않은 경우 차대번호(차량구매계약서 등에 표기되어 있음)를 통해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차량번호 교부 이후에는 내 보험 정보 등을 통해 차량번호를 반드시 확정해주어야 합니다.


    관련 글 :




    지금까지 Perfect QnA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